어웨이크

이미지
어웨이크 | 박세니 이 책은 내안에 잠든 무한한 가능성을 깨우기 위해서 어떤 마음가짐과 행동을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 서술한다. 가끔 내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위해 열심히 달리다가도 무슨 부귀영화를 누리기 위해 이렇게 열심히 하는걸까 하고 현타가 올때가 있다. 그 때마다 이 책을 읽으며 지금 흘러가는 이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다시 힘을 내자고 다짐했다. 그리고 내가 사회에 영향을 끼칠만한 사람이 될 수 있을까, 내가 가진 능력에 비해 그런 목표는 욕심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할 때가 많았는데 이 책은 나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계속 나아가기 위한 동력을 만들어주었다.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자부심과 긍지 그리고 확신을 품어야 성공할 수 있다. 이것이야말로 대단한 존재를 만드는 근원적 에너지다. 대부분의 사람은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한 긍지를 갖추지 못한 채로 살고 있다. 그러다보니 남의 눈치를 보고 수동적이며 평범한 삶을 살게 된다. 나니까 할 수 있고, 나니까 가능한 것이며, 나만이 할 수 있는 것이라는 생각, 이런 생각들이 어린 시절부터 계속해서 쌓이고 쌓이다 보면 정말 그런 존재로 거듭나게 된다. 인간은 매 순간을 집중하고 몰입하면서 멋지고 의미있게 살아가야 하는 존재다. 스스로가 자신의 삶을 가치 있게 여기고 의미 있게 만들지 못한다면 우리의 삶은 무의미하고 우울하며 무기력해질 수밖에 없다. 모든 것은 자신의 마음이 만든다. 일체유심조의 정신으로 치열하고 후회 없는 삶을 만들기 위해 오늘도 한발 더 나아가야 한다. 삶이 끝나는 순간까지 고도의 집중과 몰입상태를 자신의 분야에서 더 멋있게 잘 만들어내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한다. 그것이 우리가 진정으로 바라는 멋진 인생이다.

2020 Plan

매해 계획을 세웠지만, 초반에만 열심히하다가 3월즈음에 무너지는 경우가 많았다.
그래서 올해는 하나를 해도 꾸준히 해보기로 결심했다.
개인적으로는 개발자로서 더 성장하고, 미래를 스스로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끝까지 나를 믿고 잘 해보자 :)

2020년 계획

  • 중국어 BCT(B) 620점 
  • 매주 논문 한편씩 읽고 정리하기
  • 매달 최소 1번 github 커밋하기
  • AI Study


댓글